본문 바로가기

먹는것/맛집

[홍익대학교 맛집]사회적기업 오요리(오가니제이션요리)에서 운영하는 홍대입구역 9번출구 까페슬로비(모임공간, 건강한식사로 추천)

[홍익대학교 맛집]사회적기업 오요리(오가니제이션요리)에서 운영하는 홍대입구역 9번출구 까페슬로비(모임공간, 건강한식사로 추천)를 소개합니다 ^^ 오요리라는 레스토랑 들어보신 분들 많죠? 오요리에서 운영하는 홍익대학교 앞의 까페슬로비는 아시나요? 우선 위치를 지도로 표시해드리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아래 지도를 보시겠어용? 홍대입구역 9번출구쪽으로 나오시면 있답니다 ^^


그럼 간단히 오가니제이션요리(이하 오요리)를 간단히 소개해드릴까요? 오요리는 2007년 하자센터에서 인큐베이팅된 사회적기업이예요. 청소년과 여성이 주축이 된 배움과 자립의 공동체회사를 목표로, 그동안 하자센터와 노동부 등의 사회적 자원과 인프라를 거름삼아 5년을 살아왔지요.(슬로비생활 인용)


자 그럼 오늘은 탐방기를 간략히 적어보도록 할게요 ^^

아래 사진은 까페슬로비 옥상에서 바라본 거예요... 입구 뒤쪽으로 홍대입구 놀이터(맞나?)가 보이네요 ^^





까페슬로비는 5층에 있어요 :)

간판에 보이는 그림 보이세요? 마치 사람이 뒤를 돌아보는 듯한 그림이죠? 바로 그런걸 나타내려는 그림이래요. 아메리칸 인디언들이 말을 타고 가다가 뒤를 돌아보는걸 나타내는 거래요 :)

옛날 아메리칸 인디언들은 말을 타고 가다 이따금씩 말에서 내려 자기가 달려온 쪽을 한참동안 바라보는데, 혹시 너무 빨리 달려 자기의 영혼이 미쳐 쫓아오지 못했을까봐 기다리는 것을 보고 고안한건데.... 영혼을 돌볼 틈을 잃어버린 채 살아가는 우리의 바쁜 삶 속, 천천히 하지만 자신의 일을 찾아 해내는 사람이라는 뜻의 슬로비(Slobbie)의 모습이기도 한답니다.(슬로비 생활 인용)




입구로 들어오면 이런 자그만한 에코샵이 있답니다. 구경거리가 참 많았어요 ^^



아름다운커피에서 판매하는 공정무역 정직한 초코렛도 보이구, 아래예는 노숙자들의 자립을 돕는 잡지 빅이슈도 보이네요 ^^



실내의 거의 모든 장면을 담으려고 애썼어요! 조금은 이국적인 느낌도 들지 않나요 ? ^^



이건 화장실쪽으로 가면 보이는 밥상아카이브(?)예요 ^^ 그때그때의 밥상들을 보여주는 곳이네요. 사진들을 보면 건강한 밥상이라는걸 느낄 수가 있겠더라구요 ^^



여긴 아무래도 까페슬로비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공간인것 같네요 ^^;;



여기는 모임공간이예요 ^^ 주방처럼 되어 있어서 마치 키친의 분위기도 나구요 ^^

여기서 어느정도 재료를 가지고 오시면 사용도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모임공간을 빌리는 비용은 따로 들지 않구요. 마시는 찻값만 내고 가면 된다니깐 참 좋죠? ^^

이 곳을 사용하려면 예약을 해야 한다네요.(까페슬로비 예약문의 전화번호 : 02-3143-5525)



저는 이날 독서모임을 하기 위해서 참석 했었답니다 ^^

이 모임공간은 최대 약 14명정도가 수용 가능한 공간이예요 ^^ 참고하세요!



비록 카페이지만 저녁에는 맥주와 막걸리도 팔고 있어요 ^^ 맛있는 요리와 함께 ^^

지금부터 메뉴판 구경을 하시면 되겠네요 ^^






저는 이날 따듯한 아메리카노를 마셨어요. 이날은 SK세상컨테스트 챔피언이신 용감한컵케이크 장지영 대표님도 오셨는데, 다음번에는 장지영 대표님을 만나 용감한컵케이크에 대해서 물어볼 예정이예용 ㅎㅎㅎ 그리고 소개해 드릴게요 ^^


팁으로 여긴 옥상인데요. 까페슬로비가 금연이라서, 여기서 흡연하시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