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정무역

귀여운 새 모양의 동전지갑이 가진 의미를 소개합니다. (공정무역 제품의 이야기가 함께 들어있어요.)

귀여운 새 모양의 동전지갑이 가진 의미를 소개합니다. (공정무역 제품의 이야기가 함께 들어있어요.) (주)페어트레이드코리아(Fairtrade Korea)에서 만든 패션 브랜드 그루(g:ru)에서 판매하는 예쁜 새 모양의 공정무역 동물 동전 지갑입니다. 제가 사용하진 않지만 누군가에게 선물한 이야기를 들려드려요 :)


어느날 주문한 물건도 없는데 택배가 왔다고 했습니다. 집에 아무도 없을 시간이라서 기사님께 "정문 앞 경비실에 맡겨주세요."라고 하고 퇴근길에 찾으러 갔습니다. 그런데 발신자를 보니 KFTO(한국공정무역단체협의회)에서 보내온 물건이었습니다. 어떤 물건인지 모른체 집으로 가져온 박스. 집에와서 열어보니...




이렇게 귀여운 공정무역 동전 지갑이 와 있더라구요. 음... 근데 2개가 왔길래.... 이건 뭐지 싶었었요. 공정무역 제품을 받을 일은 있었는데.... 왜 2개나 온거지??? 그래서 일단 제가 하나 가지고 나머지 하나는 최근 공정무역 운동에 참여를 동참해주는 같이 근무하는 선생님께 드려야지 생각했어요. 근데.... 생각해보니깐.... 그 선생님의 친구분도 참여해주시기로 했기에.... 2개를 다 드리기로 결심!!!!!!!!!!!(5월 14일 세계공정무역의날에 인천 부평에서 같이 근무하는 선생님이 캠페인 같이 해주시기로 했고, 그 쌤의 다른 친구쌤도 같이 참여해 주시기로 해서 답례로 드리기로 결심했죠.)


어쨌든 같이 근무하는 선생님께 카톡을 했습니다.




아주아주 매우매우 흔쾌히 나의 선물을 받기로 해주신 같은학교 근무쌤 ㅋㅋㅋㅋ 요즘 학교에 동전 가지고 있을 일도 많고 해서 본인 필요하시려나 물어봤는데... 새벽에 일어나자마자 5시도 안되어서 승낙을 하셨네요.

그리하여 출근길에 새 모양의 아기자기한 공정무역 지갑을 가져가기로 했습니다. 


근데 이쌤이 받자마자 인증샷을 찍어두심. 아무래도 친구분에게 보여주려고 찍으셨나봐요. 이제부터 나오는 새 모양의 공정무역 동전 지갑은 제가 찍은 사진이 아니라 ㅇㅇㅇ선생님의 어플로 찍은 사진임을 밝힘니다.





포장을 뜯기 전의 동물 새 모양의 공정무역 동전지갑!



위 사진은 이 공정무역 동전 지갑이 어디서 만들었는지 볼 수 있는걸 찍으셨나봐요. g:ru, Fairtrade라고 적혀있죠? ^^



이 사진 찍은 선생님 손바닥 위에 올려 놓은 사진이네요? 이 공정무역 동전지갑이 여자 손 하나 크기에 딱 맞는 사이즈였어요. 요즘 나오는 휴대폰 크기라고 할까?


이 다음부터 사진 참 놀라움요. 내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되게 디테일하게 사진을 또 찍어놓음... 뭐지???



뒷면 사진도 찍어두심... 동전지갑 뒤편에 지퍼까지 디테일하게 찍어놨어요. +_+ 대박!!!!!!!!!!!!

새 모양 뒤로 지퍼를 감싸는 천이 있고, 그 안을 열어보면 지퍼가 달려있는거죠.



그리고 어느새 벌써 깨알같이 있는 동전 모아서 넣어둔 모습까지. 동전 지갑 제대로 활용해주니 선물한 입장에서 기분이 참 좋더라구요. (물론 나도 받은거지만... ^^;)


그러다가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던 중에 이 쌤에게서 온 카톡 하나!!! 쉬는날 날라온 한 통의 메세지.




선물해준 동전지갑 어디서 구매하냐고 묻길래 네이버(아... 난 티스토리 블로그 유저인데 네이버를 알려줌..ㅋㅋㅋㅋㅋ 뭐 어떰 어디서 검색하...든...) 에서 그루를 검색하라고함. 


근데 주변에 평소 공정무역에 대해 잘 알리고 살고 있었지만... 저렇게 공정무역에 관해 처음 접하면서 잘 참여해주시는 분은 또 처음봄.... 그래서 되게 스펀지 같은 사람이라 생각했어요 ㅋㅋ


평소 공정무역의 개념을 가르칠 만한 교과의 선생님들에게 직접적으로 많이 알렸는데, 요즘은 그게 아닌 교과의 선생님들께도 홍보를 해보니 잘 받아들여 주시더라구요... 참 고맙습니다. 


아 ! 중요한 이야기를 해야하는데....

검색창에 '공정무역 그루'를 검색해도 되지만 주소를 알고 바로 이동해도 되겠죠? ^^

http://www.fairtradegru.com <-- 이 주소(URL)만 입력하면 바로 공정무역 그루의 온라인 상점으로 이동됩니다.




바로 위에 홈페이지 모습이 나옵니다 ^^

그래서 카테고리별로 누르면 되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제품들이 많아서 진정 쇼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요.

저는 이 포스팅을 위해 같은 제품을 아주아주 열심히 찾았답니다....^^;



두둥!!!!!! 찾았다! 공정무역 동전 지갑! 하나에 6,500원이었군요? 보통 공정무역 제품이 비싸다고 생각하는 분들 많은데.... 직접 만든 핸드메이트 제품을 물건너 받아볼때 이런 가격이 비싸다고 할 수는 없지 않은가 싶습니다. 실제로 공정무역의 원칙만 잘 지키면 기존 다국적 기업이나, 환경에 관심 없는 기업의 제품보다 퀄리티는 훨씬 더 상당하거든요.



검색을 하다보니... 새 말고도 토끼, 고양이, 부엉이, 코끼리..... 다양한 동물의 동전지갑이 있었네요? ^^

근데 밑에 쭈욱 계속 검색해보면.... 새가 제일 귀여웠어요 ^^ (이런건 개인의 취향)


저 제품을 바로 찾아갈 수 있는 링크(URL) 알려드릴게요~

http://www.fairtradegru.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86786090&category=013003#

위에 주소 클릭하시면 바로 제품 링크로 이동 됩니다.



자 그런데 이 공정무역 동전지갑 제품이 어디서 어떻게 왔는지 알아봤는데요....



SANA HASTAKALA에서 만드는 거였네요? 작은 수공예품이라는 뜻을 가진 이 메이커는... 네팔 전국에 흩어진 생산자들이 경제적으로 자립 가능하도록 한답니다. 수익금을 가지고 교육, 제품개발, 재료 구입을 위한 신용대출, 의료 서비스 지원 등에 사용 된다고 하네요.


생산자가 보유한 배틀직조를 이용해 만든 원단으로 제작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동전이나 교통카드 한 장 넣기에 좋은 제품이예료. 소재는 100% 면 혹은 알로와 면을 섞어 만든다고 합니다.


네팔은 1년 전 대지진으로 절망에 빠졌던 나라예요. 우리가 그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의 삶에서 그들이 자립할 기회를 만들어 주는 것도 참 좋은 일이죠. 어차피 구입할 물건이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