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정무역

'21세기 풍류(風流) 공정무역을 맛보다' 2016 세계공정무역의날(5월 14일) 서울시 덕수궁 돌담길에서 공정무역 축제가 열립니다. ^^

'21세기 풍류(風流) 공정무역을 맛보다'  2016 세계공정무역의날에(2016년 5월 14일) 서울시 덕수궁 돌담길에서 공정무역 축제가 열립니다. ^^ 그리하여 이색적인 포스터 몇 장을 가지고 와봤어요. 아주 이색적이면서, 한국적인 방식으로 포스터를 만들었더군요? ^^ 서울특별시와 한국공정무역단체협의회에서 주최하고, 다양한 공정무역 단체들의 주관으로 이루어지는 공정무역 축제 포스터 구경 해보실래요? ^^ 




공정무역 커피를 핸드드립으로 내리는 조선인의 모습을 담고 있네요? ^^ 공정무역 하면은 사람들이 제일 쉽게 떠올리는게 커피라고 하던데... 

그런 인식을 잘 표현 한 것 같아요.



그리고 위에 사진은 공정무역이 무엇인지 공부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 저도 제가 관심을 가지고 배워온 공정무역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다니는 일을 하고 있는데요.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의 차이는 크니깐요. 


이건 되게 꽁냥꽁냥한 포스터네요 ^^ 커피 다음으로 사람들이 많이 떠올리는 공정무역 제품이 바로 초콜릿이죠. 근데 두 연인이 데이트를 하면서 선물하는 초콜릿이 공정무역 초콜릿이네요. 기존의 아동이나 농부의 노예노동으로 만든 피의 초콜릿을 선물하였다면, 정직한 초콜릿인 공정무역 초콜릿을 선물하는게 어떨까요?


자 그럼 5월 14일 공정무역의 날 행사에 참여 해보실래요?

저는 그날 자체적으로 인천 부평역에서 공정무역 캠페인을 할 예정이라서 덕수궁 돌담길은 가지 못하겠네요. 엉엉 ㅜㅜ 


자세한 정보를 더 드릴게요~


'2016 공정무역 축제' 
(WORLD FAIR TRADE DAY IN KOREA FESTIVAL)

- 날짜: 2016 5 14() 
- 
시간: 오전 11 ~ 오후 5 
- 
장소: 덕수궁 돌담길 일대 
- 
슬로건: '21세기 풍류(風流) 공정무역을 맛보다' 
먹고, 마시며, 멋스럽게 놀아보세

한국공정무역단체협의회 블로그 주소 : http://fairtradeday.blog.me/22069902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