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것/커피한잔

[구월동 맛집][공정무역도시인천]인천터미널로 오시는 인천손님들! 여행가는 인천시민들! 모두 공정무역카페 나눔으로 오세요 ^^ 커피 한잔의 여유!!

[공정무역도시인천]인천터미널로 오시는 인천손님들! 여행가는 인천시민들! 모두 공정무역카페 나눔으로 오세요 ^^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겨봅시다 ^^인천 구월동 인천종합버스터미널로 오시면 공정무역 커피를 만날 수 있어요. 지하철 인천터미널역으로 오셔도 되구요. 터미널 주변에 주차장도 있어요.


제가 인천이 고향은 아니지만 벌써 인천에 거주한지 11년이 넘었네요. 이제는 슬슬 인천에 대한 애착이 생기고 있는데요. 제가 살고 있는 인천에 오시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인천터미널 근처의 아주 좋은 커피숍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인천 터미널을 오시면 이런 모습과 함께 발걸음을 옮기게 되실거예요 :)

여행 중 주전부리 하나씩은 챙기시잖아요?

저는 커피가 땡겨서 ^^;



인천터미널에는 이렇게 나눔카페라고 하는 곳이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커피를 처음 먹어봤어요. 인천에서 공정무역을 지지하는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아는 인천터미널 내의 나눔카페! 근데 처음 와봤어요... 존재만 늘 알고있다가....ㅎㅎㅎ



이 나눔카페는요. 터미널 대합실에서 바로 정면에 딱 존재하고 있답니다.



바로 요기에 공정무역도시인천의 모습 나눔카페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근데 웃긴게....바로 옆에는 커피? 앤 도넛! 던킨도넛 체인점이 있더라구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공정무역의 실행을 바로 하고자 한다면.... 인천시에서 이정도는 파악을 하셔야 할거 같아요.



왜냐하면 아주 자랑스럽게 저렇게 '공정무역도시 인천' 이라고 써놓았으니...^^



나눔카페는 공정무역 커피를 취급한다고 합니다. 한국공정무역단체협의회에서도 제공하는 공정무역지도에도 나오는 카페이지요.



메뉴판을 흔들리게 찍었군요.......... 게다가 제가 사먹은 커피의 가격도 안보이고..... 근데 아주 저렴한 가격이예요... 아메리카노가 따뜻한게 2,000원이니까요.

공정무역 커피는 일반 커피보다 비쌀거란 생각들을 많이 하시는데, 그렇지 않다는걸 매우매우 잘 보여주는 예네요 ^^



하..... 이것도 흔들렸지만........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걸음하시길 ^^



참 근데요... 여기 공정무역 커피는 기존의 공정무역커피랑은 다른점이 있는거 같아요. 일단 인증마크가 FLO에서 인증하는 마크가 아니라 '인천광역시 공정무역위원회'에서 인증한 것이라 기존 공정무역 마크와 많이 다를 수 있어요. 게다가. '공정무역(FAIRTRADE)'은 '공정 무역(FAIR TRADE)와 다르게 보셔야 해요. 공정무역이라는 단어를 띄어쓰지 않고 써야 하나의 고유명사가 되는건데.... 조금 더 알아보셔야 할듯 합니다.



아무튼. 저렴한 가격에 공정한 커피를 먹을 수 있던거 같아서 좋았어요. 영수증을 보여드릴게요 ^^

모두 공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