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것/맛집

[전라북도 부안군 맛집, 변산반도국립공원]곰소쉼터-젓갈정식 무한리필로 먹을수 있는곳 부안군에서 인정한 추천 맛집. 꽃게탕도 꽃 먹어보시길. 꽃게장도 맛있어요. 양념게장임 ㅇㅇ

안녕하세요. 전라북도 부안군의 아주아주 유명한 맛집을 어제 다녀오고 오늘 바로 올리는 맛나남입니다. 젓갈정식 들어보셨죠? 밥도둑놈 젓갈정식 ㅋㅋㅋㅋ 부안군에 가면 젓갈을 맛있게 하는 곳이 참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저희 부장님이 강추한 맛집 곰소쉼터에 다녀왔습니다. 젓갈정식을 맛나게 한다고 하여서 가봤는데요. 꽃게장도 아주 일품입니다. 그리고 꽃게탕도 맛있어요. 아 아쉽게도 꽃게장 사진은 까먹고 못찍었네요. 꽃게장 말로 설명하지 못할만큼 맛있는데. 그런 양념게장 다시는 맛보지 못할거예요 ㅠㅠㅋㅋㅋ일단 위치부터 알려드리고 시작하죠~ 아참! 여기는 변산반도국립공원 내에 위치합니다. 변산반도 1박2일로 갔다왔는데 3박4일은 다녀와야할듯해서 다음에 또 가기로 했습니다. ㅋㅋㅋ



이렇게 생긴 곳이예요. 1층엔 곰소쉼터라고 젓갈정식을 파는 곳이 있구요. 2층엔 노래방이 있네요. 그리고 그 위에는 여관? 모텔? 뭐 그런거도 있어요 ㅋㅋㅋ



이렇게 건너편엔 염전이 있네요. 요즘 염전노예노동이 떠오르는 순간이었슴돠 ㅠㅠ



입구에 들어가는데 '부안이 자랑하는 맛집'이라는게 뙇하고 붙어있더군요. 과연 그 맛은? ㅋㅋㅋ



실내는 저렇게 넓어요. 단체손님도 받을수 있겠더라구요. 노래방 기계도 있는걸 보니 잔치나 행사도 가능할듯 합니다. 저기 앉아있는 분들은 저와 함께 근무하는 안산 광덕고등학교 교무부 선생님들입니다. ㅋ



한쪽엔 저렇게 직접 떠먹을수 있도록 젓갈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기본으로 먼저 젓갈이 나오구요. 모자르면 셀프로 가서 떠먹으면 됩니다. 실제로 우리 일행중 한 분은 밥을 3그릇을 먹었다는 후문 ㅋㅋㅋㅋ



처음엔 이렇게 상이 나와요 ㅋㅋㅋㅋ 저기 꽃게장도 있는데... 꽃게장 양념게장을 자세히 쩍어둘걸하는 후회가 드네요.



이게 기본적으로 나오는 젓갈이예요. 너무 적죠?라고 생각하면 안되요. 아까 보여드린거 알죠? 거기서 무한대로 떠먹으면 됩니다.



아이쿠 걍 기본으로 오징어젓갈 사진을 찍었는데.... 많이 흔들렸네요 ㅠㅠ 죄송합니다.



자 이거슨 꽃게탕입니다. 국물이 아주아주 시원해요. 알만한 사람은 사진만 봐도 꽃게탕 끝내주겠다는거 아실겁니다.

더 자세히 찍어볼게요.



저기저 귀여운 꽃게 *^^*

꽃게탕 먹는데 소주가 생각이 나더라는.......ㅋ



꽃게탕속 꽃게를 하나 건져보았습니다. 아주 꽉꽉 들어찼죠? 찍지못한 꽃게장도 저렇게 꽉 차있어서 애써 안먹어도 그냥 풍성하게 먹은 느낌 납니다.



전쟁이 끝난 자리입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전라북도 소주는 하이트 소주인데요..... 일행이 참이슬 후레쉬를 시켜서....걍 먹었다능.....

암튼 감사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가격은 제가 총무가 아니여서 모르네요 ㅋㅋㅋ


다음엔 여자친구랑 함께 와야겠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