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것/Food Story

커피파티(Coffee Party)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오늘 광화문에서 열릴 '커피파티(Coffee Party)'에 참석하게 되면서 과연 커피파티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하는 궁금증으로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이름을 봐서는 커피와 함께하는 파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과연 커피파티란 무엇일지 한번 요목조목 조사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사실 여러가지 자료를 찾아보기 전에는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파티로만 오해했답니다 ㅜ.ㅜ



그럼 커피파티란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요?

미국의 진보적 온라인 시민정치 운동. 2010년 2월, 한국계 미국인인 애너벨 박에 의해 설립되었다. 커피파티는 인종문제·의료개혁문제 등 사회문제에 미국사회가 극단적으로 양극화 되고 정부가 돈 있는 사람과 기업의 입장만을 대변하는 것에 문제의식을 갖고 창립되었다. 이들은 보수·공화당의 성향을 띠는 티파티운동과는 구분된다. - 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

미국에서는 이 커피파티 운동을 미국 전역의 커피숍에서 모임을 통해 시민들의 정치 참여와 정책 논의의 활동을 하기도 하였어요. 


근데 이 커피파티는 실제적으로 어떤 당을 지지하거나 하는 행동은 아니라네요. 각자 개개인의 목소리를 내는 일이라고 할수 있다네요. 그러니까 이 파티에 모이는 사람들은 서로 적대 관계로 만날 필요는 없겠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까지는 한국에서 커피파티가 활성화 되지는 않았지만, 여기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하나 둘씩 모여서 다양한 목소리를 내는 일이 한국에서도 생길 수 있을까요?


오늘 저녁 이 커피파티에 참여하러 가요. 좀 더 이에 대해서 이해가 된다면 자세하게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

참고로 오늘 저녁에는 이 커피파티를 처음 시작한 '애너벨 박'을 모시고 진행된답니다. 오늘 하는 파티 포스팅을 오늘 하다니!!!! 참여 방법 알려드릴게요. 아래 링크로 가셔서 참가 신청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참가 신청 : http://onoffmix.com/event/74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