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것/Food Story

발렌타인데이, 졸업식, 등... 사랑한다면 '정직한 초콜릿'으로 선물하세요.

발렌타인데이, 졸업식, 등... 사랑한다면 '정직한 초콜릿'으로 선물하세요.


외국 속담에 이런 속담이 있다고 한다. ‘사랑과 기침은 숨길 수 없다.’ 사랑과 기침은 말 그대로 숨길 수는 없지만, 기침과 다르게 사랑은 표현하고자 하는 방법이 사람들마다 모두 다르다. 졸업과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오는 요즘엔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도 각양각색이다. 방법은 여러 가지 이지만 솔직하게, 정직하게 표현해 보는건 어떨까? 가장 인기가 많을법한 선물 초콜릿도 ‘정직한 초콜릿’이 있다.

왜 이름을 ‘정직한 초콜릿’이라고 부를까?

‘정직한 초콜릿’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아름다운 초콜릿’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한국에서는 최초로 아름다운가게에서 생산자와 직거래를 통하여 만든 친환경 초콜릿이다. 단순히 직거래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공정무역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다. 페루의 대자연 속에서 친환경 재배로 얻은 신선한 카카오로 만들고 있으며, 합성 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아서 맛과 성격이 모두 정직한 초콜릿이다.

‘정직한 초콜릿’의 목적

‘정직한 초콜릿’은 공정무역을 통하여 미취학 아동들의 노동에 반대하며, 카카오 농장의 7살 어린이들이 손에 낫 대신 연필을 쥘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맹독성 농약의 사용을 금지하고, 유기농 농법을 시행하고 있다.

소비자가 행복한 블로그 http://blog.kca.go.kr


맹독성 농약은 카카오를 생산하는 나무에 뿌려지게 되면 생산자의 환경과 소비자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다국적기업들이 쥐락펴락하는 세계 초콜릿 시장에서 생산자에게 정당한 대가가 지급되도록 하고, 생산자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함이다.

‘정직한 초콜릿’의 종류와 구매처

카카오의 함량에 따라서 나뉠 수 있게 된다. 카카오 함량이 55%인 초콜릿과, 75%인 초콜릿 두 가지 종류가 있다. 가격은 모두 동일하며 2000원부터 시작한다.

구매는 아름다운가게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아름다운커피 쇼핑몰(http://www.beautifulcoffee.com) 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