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것/Food Story

[노량진 수산시장]회자격증을 보유한 집을 찾다.

노량진 수산시장 가보신적 있나요?

노량진 수산시장에는 정말 서울에서 찾기 힘든게 많죠.

그런거 아세요? 바다사람들이 내륙에 사람들보다 술을 잘 먹는다는 이야기?

짠 바람을 많이 맞으면 잘 안취한다고 하는데, 근거 있는지는 그냥 묻어두기로 하고요...

노량진 수산시장에도 짠내 또는 비린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바다의 느낌을 느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찾아간 노량진 수산시장의 회 먹으러 다녀온 리뷰!!!! 올릴게요!


위치는 노량진역으로 가시면 바로 따악!! 보여요






와우!!!!!!! 보이나요? 저아래 펼쳐진 바다생물들.

다 먹어보고싶었어요.



조개들도 엄청 먹고 싶었다는...



저희가 선택한곳은 바로 이곳!!!해영상회였어요.

같이간 일행이 여기 아저씨가 선하게 생기고 좋다그래서 여기서 했는데, 정말 싸게 주시더라구요.

다른곳에서 부른 가격보다 훨씬 싸고 큰걸로 주셨어요.

카페도 운영중이시라고 하던데, 까먹고있었다는... 이거 쓰고 가입해서 링크 알려줘야겠어요 ^^



회써는 장면도 찍었어요!!!

이렇게 사진도 찍으려는 의도가 있었지만, 다른 의도도 있어요.

보통 수산시장에서 회 뜰때는요. 반드시 뜨는 과정을 지켜봐야해요.

횟집에서 일했던적이 있는 아는분이 회는 뜨는 과정을 다 봐야된데요.

안그러면 몇개 남겨서 냉동실에 모아둔데요.

바로 잡은게 아니라 미리 조금씩 야금야금 쓸수도 있다네요.

뭐 아무튼 그런 이유에서 지켜보긴 했는데,

오히려 아저씨가 나중에 덤을 주셨답니다!!!!!! 감사합니다!!!!!

근데 아래 사진 보실래요?



자격증,표창장, 수료증.... 우와... 대단한 분이셨네요.

한국생선회협회라는것도 있구나 했어요!!!

한국생선회협회에서 나온 자격증을 가진 집은 노량진 수산시장에 몇개 없다그러시더라구요.

처음부터 믿었으니 끝까지 믿어보기로 합니다.



위아래로 비교해보세요.

저희는 광어랑 우럭을 샀는데, 아저씨가 나중에 기분이 좋으셨는지 방어였나?

아무튼 맛있는 회를 더 주셨어요!!! 느므느므 감사하죠잉.

대학생이라서 정말 잘 깎아주시고, 양도 많이 주셨네요.

나중에 먹고나서 전화해서 더 시키기도 ㅋ.ㅋ



그리고나서 회를 먹은곳은 별장 회 양념!!!!

이름이 별장이라서 별장같이 생긴건가? 펜션같은식인가? 우와 기대된다. 생각했는데, 일반 식당이랑 똑같이 생겼어요

아래 보시면 여기서 나오는 것들이예요.

보통 그냥 회집에서 먹는거랑은 좀 다르지만, 나름 기대를 많이 안했기 때문에 만족했어요^^



이건 매운탕! 이거 진짜 이날 술이 술술 들어가더라구요.

아래 사진 보시면 이 친구들이랑 함꼐 다녀온거랍니다.



저렇게 5명이서 소주 10병을 먹고 왔어요.

근데 다음날 숙취도 없었죠.

기분좋게 먹으면서 광어 큰놈으로 한마리 더 추가해서 먹었답니다.

참고로 저희가 저날 먹은 두번째 한마리 큰놈은 3만5천원 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