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정여행

2016학년도 중고등학교 교사 김유정마을 팸투어(자율연수) 1기 후기[김유정마을 김유정역 문학여행 봄봄 동백꽃 강원도 춘천 맛집 게스트하우스 숙박 민박 1박2일 레일바이크 레일파크 책과인..

김유정마을 김유정역 문학여행 봄봄 동백꽃 강원도 춘천 맛집 게스트하우스 숙박 민박 12일 레일바이크 레일파크 책과인쇄박물관 수학여행 체험학습 닭갈비 숯불 공정무역 공정여행 생가 다과 간식 독서모임 책 교사 맛집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남겨보네요 ^^; 요즘 너무 정신이 없는 가운데...!!! 춘천에서의 라이프를 남겨봅니다.(본 포스팅은 김유정마을 팸투어를 아주아주 매우 간단히 요약함을 알려드립니다.)


강원도 춘천시 신동면에 위치한 김유정마을을 소개할까 합니다. 이 소개에는 ‘2016학년도 중고등학교 교사 김유정마을 팸투어(자율연수) 1의 활동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간단히 중등교사 팸투어를 소개하자면 김유정마을에 살고 있는 청년과 지금 글쓰는 청년이 기획한 거예요. 홍보 내용은 아래에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처음엔 김유정마을에 시루에서 코다리를 먹었어요. 먹느냐, 그리고 12일의 준비차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ㅜㅜ 그리고 나서 그 옆에 카페 블러썸을 갔습니다. 거기서 커피를 마시면서 자기소개겸 간단한 아이스브레이킹(?)을 했어요.



 

오후 130분에 맞춰 김유정문학관에서 해설사님의 김유정의 생애에 대한 해설을 열심히 듣고 ^^ 바로 옆 김유정생가로 향했습니다.

김유정마을에 사는 책읽는지하철 송화준 대표가 여러 가지 설명을 하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김유정생가에서 단체사진!!!!

 

 

그리고 김유정생가를 거니는 모습!!!



그 다음 코스는 책과 인쇄 박물관이예요^^

책과인쇄 박물관은 관장님이 여유가 있으실 때 여러 가지 설명을 해주시는데...

사실 이 날은 각지에서 모인 선생님들을 위해서 평소보다 더 자세히 설명을 해주시더라구요. 예전에 개인적으로 듣던 설명보다 풍부한 안내였는데, 너무너무 감사했어요. 따로 인사는 못했지만 2기랑 3, 4기 계속 가니 감사를 표해야겠어용ㅎㅎㅎㅎ



이 사진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고등학교에 근무하시는 신배권 선생님입니다. ^^

김유정마을 연수에서 유쾌함을 매우매우 선물해주신 선생님이죠~~~



책과인쇄박물관 견학을 마치고 이쁜 뷰를 자랑하는 마당에서 사진을 찍고!!!!



금병산예술촌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동하는 길에 여러컷을 찍었드랬죠~~~



춘천에 오면 다들 닭갈비를 드시더라구요? 사실 이제 닭갈비는 꼭 춘천이 아니더라도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먹거리지만... 기분을 내기위해 송대표가 예쁜 닭갈비집으로 안내를 했어요. 이쁜 정원이 꾸며진 닭갈비집인데.. 이건 다른 포스팅에 할게요 ^^(지송)



 

그리고 김유정마을에서 12일을 지내기 위해서 우문 게스트하우스로 이동!!!



김유정마을은 숙박할 장소가 몇군데 없어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우문!

책을 사랑하는 한 청년이 책을 읽으면서 지하철을 타고 오기 좋은 장소 김유정역 주변에 마련한 장소지요.

사진은 다락방입니다. 다락방에서 선생님들끼리 하루를 회상하고, 여러 가지 수다를 떨었던 장소죠 ^^ ....이 보이네요 ^^



김유정마을 팸투어는 공정여행에 기반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공정무역 제품이 빠질수 없겠죠? ^^

간식으로 사회적기업 위캔쿠키와 공정무역 아름다운커피 제품을 준비했어요.




다락방에서 미리 준비한 책교환 모임을 했습니다.

이번에 모인 선생님들끼리 자신의 다양한 사연을 담은 책 1권씩을 가지고 오셨고, 그 책을 교환해서 가져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렇게 김유정마을의 밤은 깊어갑니다.



2일차 일정은 레일파크!!!

우산 데롱데롱 달려있는게 예뻐보여서 찍어봤어요.



그리고 여러컷!!!!!!!!!!ㅎㅎㅎ



레일파크에서 레일바이크를 타고, 마무리로 단체사진까지 ^^



본 포스팅은 2016학년도 중고등학교 교사 팸투어(자율연수)를 오시는 분들을 위해 아주아주 간략히 소개한 글입니다. 예쁜 사진과 자세한 설명이 더 많지만 아끼려구요. 왜냐하면 일단 오시라구~~~~

좋은 추억이 되었다는 후일담잏ㅎㅎ

 

각 장소별 자세한 포스팅은 제가 바쁘지 않는한 소개하는 포스팅 할게요......^^;;;

 

혹시 김유정마을에 관한 궁금증이나.... 선생님들 학생과 함께 체험학습 알아보시는건.... 저에게 전화 주세요. 010-2863-5746(하늘빛중학교 교사 이강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