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것/맛집

[부평역]민속전(테마의거리)

맛나들은 돌아오는 추석 명절때 어떤 계획 하실까요?

추석이 되면 송편!이 가장 먼저 떠오를 수 있지만...

추석이던, 설날이던 명절에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전'이 아닐까요? :)

얼마전 승민나(송승민)랑 지용나(이지용)랑 인천 부평에서 전을 먹으러 다녀왔어요 !

아래 보이는 말머리가 승민나이구, 오른쪽에 카드명세서를 보면서 나오는 흰옷을 입은분이 지용나 +_+ㅋ




가게 안이예요! 사진이 좀 흔들렸네요 ㅜ.ㅜ 그래도 잘 보이죠?

처음 갔을때는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조금 지나니깐 자리가 꽉 찼어요!



메뉴와 가격 보이시나요?

모듬전이 단돈 만원!! 만원에 나오는양.... 어느정도인지 궁금하시죠? 아래 보시면 나와요 좀만 참아요 ^^



간장을 찍어먹는거 보다는 요 양파랑 같이 먹어도 좋아요 !

아래에 밑반찬으로 나오는것도 보세요! 김치, 단무지, 간장....





짠! 이게 모듬전이예요...

만원이라 얼마 안될거 같았는데, 너무 적절한 양인듯!

저는 전집에서 저 이쑤시개 꽂혀 있는게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전집의 생명이 좌우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ㅋ

전 자체가 손이 좀 가는 음식이지만..... 저 꼬치(?)는 조금 더 손이가는 정성의 음식이 아닐까요?



저희는 소주와 함께 먹었기 때문에 국물이 있는 탕을 하나 시켰어요! "알탕!!!" 명태알은 눈을 맑게하는 생선이라는 뜻이 있어요~ 알탕은 아무래도 12월인 겨울이 제철이라고 하네요 ^^

알탕의 효능 그중에서도 명태 알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릴게요~

[정민희/한의사 : 네, 명태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눈 건강에 좋아 명태란 이름이 붙은 것도 영 근거 없는 얘기는 아닙니다. 또 단백질 함량은 달걀과 우유와 비교했을 때 영 손색이 없을 만큼 풍부한데요. 특히 생태의 내장에는 메티오닌과 리신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과음 후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심혈관 질환 예방과 항산화 효과,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 사진은 인근에 부평제일돔관광나이트라는 곳의 웨이터분이 주고간 요구르트예요! ㅋ

요구르트 공짜로 받았으니... 여기에 같이 올리려고 사진 찍었어요 :) 현관에서 싸가지를 찾아달래요~ㅋ



싸가지가 주신 요구르트와 소주를 1:1로 섞어서 소주를 만들어 봤어요 ㅋ

이름하여 "유아주"  Wine&Soju? :)



이건 마음씨 착한 지용나가 껌을 파는 할머니에게 산 자일리톨껌이예요 :)
양치질하고 자기전에 씹기도 하죠?ㅋ

아! 어쨋든 부평의 민속전 좋았어요 :)
생긴지 얼마 안된거 같아요... 부평을 워낙 돌아다니다가도 처음 발견한 집이니까... 그렇게 간주할게요 ㅎㅎㅎㅎ
위치는요 아래 보실래요?